A Review

그때 좀 더 욕심을 냈더라면...

남지숙

view : 311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나이, 전공여부, 경력여부 등)
안녕하세요 중앙HTA 1305기 김현경 입니다. 제 나이는 23살이고 학교는 3년제 정보전자과를 졸업했습니다.

정보전자과는 컴퓨터 프로그램과 전기, 반도체를 공부하는 학과입니다. 학

교에서 배웠던 프로그램을 토대로 학원을 다니고 싶어서 찾아보던 중 중앙HTA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3학년 여름방학 때부터 학원에서 공부를 시작했고 학원 수료를 마치고 학교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되어 현재 ERP, 그룹웨어 등과 같은 기업용 솔루션 개발 회사에서 근무 하고 있습니다.

 

 

2. 중앙HTA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놓치지 않고 잘 따라오도록 설명해 주셨던 강의와 그날 배운 내용을 복습 할 수 있었던 숙제, 자신의 개발능력을 제일 많이 성장 시킬 수 있게 해주었던 프로젝트 등으로 기본적인 문법도 잘 모르던 저를 6개월 안에 개발자로 이끌어 주신 강사님과 밤 10시까지 같이 학원에 남아 야간자습을 관리해주시고 지각하지 않도록 출결관리, 힘들 땐 포기하지 않도록 면담과 위로, 마지막으로 취업지원까지 뒤에서 힘써주시는 매니저님이 중앙HTA의 최고의 장점입니다.

 

 

3. 교육을 받으시면서 어려웠거나 아쉬웠던 점이 있었다면?


저는 교육을 받으면서 어려움 보다는 재미있었고 아쉬웠던 점이 하나 있다면 팀 프로젝트 때 더 열심히 하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팀 프로젝트 때 제가 할 수 있는 기능만 구현하려 하고 어렵거나 잘 모르는 기능은 다른 팀원에게 미뤘었는데 그때 좀 더 욕심을 냈더라면 지금 더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4. 취업준비 하면서 힘든 점과 현재 재직중인 회사 혹은 담당업무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세요.


제가 취업준비를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면접준비 입니다.

특히 인성면접 보다 기술면접을 준비 하는 것이 힘들었고 아는 기술인데 용어를 정의하라고 했을 때 정의 내리지 못할 때가 많이 아쉬웠습니다. 교육 받으실 때 지금 배우고 있는 기술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중요하지만 이 기술이 무엇인지 개념정리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미리미리 용어 정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는 ERP, 그룹웨어 등과 같은 기업용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이고 제가 하고 있는 일은 회사에서 개발 중이던 ERP 솔루션을 이어받아 제조모듈, 유통모듈로 나눠서 개발과 유지보수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5. 과정을 듣고자 하는 분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많이 물어보세요.

풀리지 않는 문제에 도달 했을 때 혼자 생각해 보는 것도 좋지만

다른 사람에게 얘기하다가 방법이 생각날 때도 있고 내가 생각한 방법보다 더 좋은 방법을 말해 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많이 물어보시고 많이 배우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저작권자(c)중앙에이치티에이(주).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