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view

[2004기] 전자정부프레임워크, Vue.js를 활용 자바(JAVA) 개발자A 수강생 후기 (2)

중앙HTA 관리자

view : 1096

 

 

1. 간단히 자기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중앙HTA 2004기 수료생 윤태수입니다.
2020년 9월. 학원 국비신청 당시 28살 적지않은 나이였고, 전자공학을 전공하여 
비전공자로서 쉽지 않았지만 2021년 3월 수료 후 만 2개월만에 취업에 성공해서
현재는 여의도에서 금융 IT업계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2. 중앙HTA 장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코딩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고요. 매일 저녁 스터디를 통해 조원들과 부족한 점을 서로 채워줄 수 있었습니다. 국비지원으로 수강료도 없고 매달 추가로 지원해주는 비용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수료하기 직전에 실제 기업의 모의 면접을 통해 취업전선에 뛰어들기 전 면접 경험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 어렵거나 아쉬웠던 점이 무엇일까요?


역시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되면서 같이 수강하는 친구들과 원활한 정보 교류가 부족했던 점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집중력도 저하되고 ZOOM을 이용한 질문이기에 질문에 대해 빠르고 즉각적인 답변이 어려워 수업시간이 조금 늘어지더라고요.. ㅎㅎ 얼른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4. 취업준비 중 힘들었던 점이 무엇일까요?


역시.. 비전공자로서 정보력이 좀 뒤떨어지더라고요. 어느 회사에 입사를 해야 좋을지, SI SM은 뭔지,이런.. 전공자들은 잘 모르더라도 한번쯤은 들어서 귀에 익숙한 용어도 새로 익혀야 했구요..ㅠ 그래서 저는 딱 두개만 고려했습니다.! 출퇴근시간과 연봉..!

 

5. 현재 취업하신 회사와 담당업무 소개 부탁드립니다.


현재 저는 수탁시스템 SI 회사인 파이낸셜 데이타 시스템(FDS) 에서 금융 IT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있습니다.
학원에서 배운 MVC, Spring, Oracle, Java, Mybatis 모두 실무에서 사용하고 있구요. 금융 IT이다보니 개발자로 입사했지만 회계, 자금, 실물, 컴플라이언스 등 금융지식도 배워서 재테크에 써먹을겁니다.!!!

 

6. 과정을 듣고자 하는 분들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자동으로 익혀지는 것은 없더라고요.. 궁금한게있으면 구글링도 하고, 질문도 적극적으로 하시고요!
수료시즌즈음 학원에 회사 추천해달라고 적극적으로 말씀하세요!! 수동적으로 시키는것만 습득하지마시고 적극적으로! 능동적으로! 임하시면 출발선이 같거나 늦더라도, 비전공자이더라도 해내실 수 있을겁니다.!
마지막으로 송규남 선생님 적극 추천드립니다.! 송규남 선생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c) 중앙에이치티에이 ㈜ .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