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스쿨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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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간 : 2013-11-25 ~ 2013-12-19 ( 월,화,수,목,금 )
URL : 내부 서버용
게임점수를 DB와 연동하여 진행하며, 중요성이 부각되는 UI/UX를 반영, 교육에 도움되는 퀴즈 게임으로 구현
개발환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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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 |
Microsoft Windows 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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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MS |
MySQ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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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S |
Tomcat 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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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 |
JAVA, JSP, HTML, Java Script, CSS, jQuery, Ajax, Androi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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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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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base |
Toad for MySQ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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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
Eclipse Kepl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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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tc |
Design - Adobe Photoshop CS6 / Version Control - Subversion SV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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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간 |
개발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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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11.25 - 2013.12.19 |
7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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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정도 및 DATABASE 구조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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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참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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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참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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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BASE의 Physical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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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취지 및 목적
퀴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즐기는 대표적인 국민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이를 좀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교육에 도움이 되면서도 부담없이 플레이할 수 있도록 활용해 본다.
퀴즈스쿨은 크게 스마트폰에서 구동되는 퀴즈게임 어플리케이션과 게임의 전반적 스토리 소개 및 내용 반영을 위한 웹페이지로 구성된다. 어플리케이션은 기본적인 퀴즈 게임 기능 외에 게임 점수를 DB와 연동하여 게임 유저의 순위를 결정하는 것을 주요 컨셉트로 한다. 한 명의 유저는 여러 개의 캐릭터를 보유할 수 있으며, 원하는 혹은 자신있는 과목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
웹사이트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는 목적이 주가 되나, 게임 점수의 순위 데이터도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UI/UX를 반영하여, 관리자 모드에서는 관리자가 데이터를 클릭 몇 번만으로 용이하게 입력, 수정, 삭제가 가능하다. 이러한 변동 사항은 실시간으로 반영되며 게임 데이터 또한 웹페이지와 연동되어 실시간 반영된다.
세부기능 요약 및 설명 - 1 (웹사이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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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화면 |
기능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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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화면 : 좌측에 로그인 메뉴, 중앙에 공지사항과 최신 글이 노출되고 우측에는 추천 아이템을 보여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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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모드 - 입력 / 수정 : 사용자뿐 아니라 관리자의 입장에서도 사이트 이용이 편리하도록 쉽고 간편한 관리자모드를 구현하였다. 관리자가 원하는 글을 손쉽게 입력/수정하여 반영되도록 쉽고 간결한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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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모드 - 삭제 / 조회 : 게시 글을 원활히 삭제 가능하고 실수로 누를 경우를 대비, 다시 한 번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삭제한다. 관리자가 손쉽게 수정, 삭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전체 조회 및 키워드 조회가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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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글 다음 글 : 게시판 글 상세보기 화면에서 이전 글 및 다음 글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페이징 : 게시판 글 목록에서 앞뒤로 이동할 수 있도록 페이징이 구현되었다. |
세부기능 요약 및 설명 - 2 (어플리케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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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화면 |
기능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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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화면 : 로고 애니메이션을 가미하여 지루하지 않은 메인화면을 구성하였다. 서버 DB와 연동되는 회원가입, 로그인 기능을 구현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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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과목선택 : 사용자가 원하는 캐릭터와 자신 있는 과목을 게임 시작 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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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화면 : 답을 암기할 수 없도록 문제DB에서 랜덤으로 문제를 출제하며 정/오답을 카운트한다. 정답을 맞출 시 맞춘 문제 수가 증가하고 오답을 선택할 시 주어진 하트 개수가 감소한다. 제한시간을 제어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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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과 반영 : 기존 점수에 게임 결과를 합산하고 실시간으로 DB에 반영하여 웹사이트에서도 실시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다. |